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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메타버스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혼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제거된 세계입니다. 허구와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우주(universe)의 합성어다. 가상현실뿐 아니라 증강현실과 현실과 기술이 결합된 생활기록부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개념이다.
그러나 게임이나 가상 현실(VR)에서의 사용자 상호 작용만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메타버스에서는 사회적, 문화적 활동에 참여하거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상품을 소유하고 투자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현실 세계의 확장입니다.

메타버스는 새로운 단어가 아닙니다. 1992년 미국 SF 작가 Neil Stevenson의 소설 Avalanche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주인공은 마피아가 지배하는 미국에 사는 히로.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을 때 히로는 가상공간 가상공간에 접속한다. 우리는 스스로 디자인한 아바타를 통해 현실 세계처럼 상호 작용하는 또 다른 현실인 가상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비대면 세계와 대면 세계의 경계가 명확했다. 비대면 업무의 경우 코로나19와 같은 긴급 상황으로 제한됩니다. 메타버스 시대가 오면 오프라인 사무실이 완전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 VR 안경을 쓰면 언제 어디서나 가상 사무실에 접속해 아바타 파트너와 회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 업무, 교육 등 가상세계의 활용 분야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16일 미국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하며 흥행에 성공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게임, 게임 개발 엔진, 플랫폼 및 온라인 결제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유망한 직업
가상 세계가 보편화되면 어떤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질까요? 전문가들은 메타버스 아키텍트를 지목한다. 가상 세계의 공간 디자인을 담당합니다. 컴퓨터 디자인 그래픽을 다룰 수 있는 모든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블록을 쌓아 공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상 세계에서 사용자 경험을 함께 설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회사는 가상 세계에 쇼룸을 만들거나 원하는 대로 자동차를 튜닝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회사의 의도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디지털 디자인 인식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아바타 디자이너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쁘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기업의 비전과 문화를 상징하는 아바타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문학도 필요합니다. 또한 아바타가 고객을 만났을 때 고객을 즐겁게 하는 방법을 프로그래밍해야 합니다.

패션디자이너, 아바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의 직업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작은 픽셀로 존재하는 아바타 옷을 만드는 것도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가상 패션 직물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가 이미 있습니다. 잘 알려진 원단 및 계열 소재 회사는 다양한 가상 원단, 단추 및 지퍼를 판매하는 신생 기업인 Clo-Set Connect에 있습니다. 다양한 질감과 색상의 원단과 부자재 중에서 선택하여 가상 상품을 구매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세계에서 메이크업 기술을 콘텐츠로 판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임 업계의 리더는 가상 세계에서 아바타와 아바타가 상호 작용하는 과정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작업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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