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_page

경제

사우스 웨스트 효과
가격이 내려갈수록 이용자가 늘어나는 현상을 말한다. 사우스웨스트 효과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매우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기간에 미국 4대 항공사 중 하나로 성장했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이 회사는 1971년 6월 Herbert Kelleher와 Rollin King이 3대의 Boeing 737로 설립했지만 당시에는 아무도 그들의 성공을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경쟁사보다 30% 저렴한 항공료로 대형 항공사와 경쟁에서 승리했습니다.

팬암(Pan Am)과 이스턴(Eastern)이 문을 닫았지만 사우스웨스트(Southwest)는 계속해서 흑자를 내고 현재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항공사가 되었습니다. 이 용어는 항공사가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비용과 편의성을 모두 충족하기 때문에 만들어졌습니다. Southwest Airlines를 기반으로 하는 항공사는 영국과 독일을 비롯한 유럽 대륙의 다양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