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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립스틱 효과
경기 침체기에 저렴하게 사치품을 즐기기에 적합한 립스틱 등 저가 품목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저렴하지만 소비자 효용을 충족하는 제품이 호황기보다 불황기에 더 많이 팔리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메이크업 효과가 있는 립스틱이 비싼 메이크업보다 여성에게 더 인기가 좋다는 데서 유래한 경제 용어다.

립스틱 효과와 유사한 용어인 미니스커트 효과도 있습니다. 이 용어는 경기 침체기에 미니스커트가 더 유명해졌습니다. 경기 침체기에 침착함을 보이기 위해 미니스커트를 입는다고 한다. 무거운 사교적인 분위기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이 아이디어입니다. 그러나 미니스커트의 효과도 한계가 있다.
1995년 한국에서 미니스커트가 유행했지만 1997년 외환위기가 닥치면서 치마가 길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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