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실력 양성 운동
다양한 투쟁방법
1910년 8월 29일 일본이 한일합병조약을 발표하면서 조선민족은 일본의 식민지가 되었다. 이후 35년 동안 조선민족은 일본의 강제통치 아래 있었다. 그러나 국가의 지도자들은 일본의 지배를 피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목숨을 바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당시 세계사의 흐름에 더해져 1945년 8월 15일 조선민족이 해방되었다.
해방이 되기까지 독립운동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되었다. 1918년 2월 8일, 유학생을 중심으로 도쿄가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이것은 이듬해 3월 1일 캠페인의 즉각적인 방아쇠를 당겼습니다. 1919년 한국에서만 1,500회 이상의 독립 집회와 시위가 일어났습니다. 중국에 모인 독립운동가들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구성했습니다. 일본제국주의의 무자비한 탄압에 대응하여 만주와 연해주를 중심으로 무장독립단체가 결성되어 항일무장투쟁을 본격화하였다.
안창호의 실력 양성 운동
한일합병협정 전후에 수백 개의 교육기관이 국내외에 설립되었다. 이들 독립운동가들이 세운 학교에서는 신학교육뿐 아니라 민족의식과 자주의식을 고취시키는 교육을 하였다. 안창호는 대표적인 교육운동가다.
안창호는 교육을 통해 국가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기술 훈련 캠페인을 시작하는 데 앞장서고 있었다. 그는 나를 건강한 인격으로 만드는 것이 우리나라를 건강하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 중 무실은 진실을 위해 노력한다는 뜻이고, 역행은 힘써 행하자는 뜻이다. 그는 진진학파, 대성학파, 동명학파 등의 학교를 설립하고 흥단운동을 통해 애국도덕인 양성의 교육철학을 실천하고 독립운동에 힘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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